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의과대학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의과대학 김학철 교수, 대한간학회 회장 선출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김학철(사진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한간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대한간학회 창립 이후 충청 이남 지역 의과대학병원에서 회장이 선출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로 김학철 교수는 지난 30년간 원광대학병원에서 간염, 간 경변 및 간암 등 간 질환 환자들을 진료하고, B형 간염과 간암에 대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국내외에 다수 논문을 발표했다.

또한, 삼남소화기학회장 및 대한소화기학회, 대한내과학회, 대한간학회 평의원 등으로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간 지회장, 내과 지회 이사장 및 간 담췌 연구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병·의원 의사들이 간 질환을 진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술행사를 주관하는 등 의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1,4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간학회는 ‘간 건강’을 책임진 사람들이 만든 학술연구단체로 간 질환 진료 및 연구에 종사하는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뿐만 아니라 간에 대해 기초연구를 하는 과학자들까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높아진 학회 위상에 따라 해외 회원들도 증가하고 있으며, 주요 간 질환 진료에 지침이 되는 각종 기준 제정, 영문 학회지 발간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간 질환에 대해 알리는 ‘간의 날’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국내 간 질환 진료와 연관된 자문 등을 맡아 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