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가정의학

FAMILY MEDICINE

가정의학과 소개

가정의학과에서는 개개인을 고려한 맞춤식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정암에 대한 가족력이나 특정 질환에 대한 염려로 인해 특정 부위의 정밀 검진을 원하시는 분을 위해 질병 발생을 초기에 진단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가정의학과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모호한 증상이나 치료가 잘 되지 않는 만성 증상에 대한 상담 및 검사와 이에 도움이 되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는 의학적으로 밝힐 수 없는 증상들과 각종 만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원인에 접근할 수 있는 특수한 검사와 다양한 기능 의학적 영양치료를 통해 과학적으로 증상을 경감시켜드리고 있습니다.

가정의학과에서는 과체중에서 고도 비만인을 위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중감량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실패는 의지가 약해서가 아니라 인슐린저항성, 항상성 등의 신체적인 이유 때문이므로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의학적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정의학과에서는 개별적인 상담과 영양치료를 병행하여 성공적인 체중감량 및 유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부나 허벅지 등 특정 부위의 부분 체형 교정을 위한 시술을 병행하고 있어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체중 감량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가정의학과에서는 다이어트나 노화로 인한 주름이 개선되고 나아가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도록 부분적인 시술과 영양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시술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고 간단하게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고 영양 치료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이득 이외에도 항노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치료를 통해 장기적인 항노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 목표

의과대학의 목표인 양질의 일차진료 의사양성에 가족을 대상으로 생물학, 임상학, 행동과학을 통합하여 지속적, 포괄적 진료를 제공하는 가정의학적 철학을 접목하여 교육한다.

강의 목적

일차진료에서 흔히 당면하는 각종 건강문제의 접근방법, 건강증진과 질병예방과 건강상담, 환자교육, 가족중심진료를 포함한 포괄적, 지속적인 진료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지식 및 태도 수기를 습득한다.

수업 목표

가정의학에 대한 원론과 일차진료영역에서 가정의학의 연관성 및 필요성을 이해하여 이를 일차진료수행에 적용하여 국민건강의 증진, 질병의 에방 및 관리에 이론과 기술을 활용한다.

교수 소개

신새론 Shin Sae Ron

devilron@naver.com

063-859-1303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한아름 Han A Reum

qibosarang@naver.com

063-859-1301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이정운 Lee Jeong Un

tracheo@naver.com

031-390-2416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서유빈 Seo Yu Bin

ybseo610@naver.com

-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김승희 Kim Seung Hui

kohakush@naver.com

-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