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산부인과학

UTEROLOGY

산부인과 소개

홍기연 교수가 주임교수로 재임중이며, 4명의 전임교수 및 2명의 임상교수와 1명의 전공의와 6명의 간호사들이 근무중으로 3차 의료기관으로서 고위험 산모와 부인과 종양환자 처치와 수술 등 산부인과 진료 발전에 선도적 역할중이다. 세부적으로 산과는 고위험 임신, 정밀산과초음파, 일반산과학으로 세분화되어 진료가 이루어지며, 부인과는 부인종양학, 내분비학, 일반부인과학으로 나누어 각 분야에서 중점적으로 환자 진료 및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료 주요 활동

  • 진료는 홍기연 교수가 임산부 산전관리와 부인과 전반적인 질환, 고위험산모의 초음파 및 처치를 하고 있으며, 조해중 교수가 임산부의 산전관리와 부인과 전반적인 질환에 대한 진료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병륜 교수는 부인 암에 대한 철저한 진료와 예방을 위한 외래진료를 하고 있다. 또한 박성남교수는 일반부인과 질환과 임산부의 산전관리에 대한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 부인 암 클리닉에서는 각종 부인 암의 수술 및 약물 치료에 대한 수준급 기법 도입 및 진료체계를 확립하였고, 최근에는 다빈치로봇의 도입으로 부인 암의 수술에 있어서 수준급의 진료를 행하고 있다. 산과학에서는 양수검사, 초음파 검사, 태아 심에코 검사 등에 대한 기술을 축적하여 태아기형의 조기 진단과 임산부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폐경기 클리닉에서는 갱년기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적극적인 홍보 및 교육을 통하여 많은 갱년기 여성들이 이미 참여하고 있으며, 골반경 수술 클리닉에서는 자궁 외 임신수술, 난소종양 수술, 자궁 근종 등 수술적 치료를 개복 없이 시행하고 있고, 최근 양성부인질환에서 배꼽을 통한 단일절개복강경으로 미용적으로 흉터없는 수술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교실 구성원

홍기연 Hong Gi Yeon

Hong57@wku.ac.kr

063-859-1543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조해중 Cho Hae Jung

chohj69@hanmail.net

063-859-1546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김병륜 Kim Byeong Ryun

brkim74@wku.ac.kr

063-859-1541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박성남 Park Sung Nam

shown75@wku.ac.kr

063-859-1513

연구분야

약력

학회활동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