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최형화 · 김승은 · 전민재 학생과 이들을 지도한 박성남 교수가 『2023년 의과대학 이러닝 컨소시엄 학습자료 공모전』에서 ‘산부인과 질분비물 OSCE 실전 꿀팁’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의과대학 이러닝 컨소시엄은 국내 여러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의 의학교육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활용하기 위해 2007년에 창립된 컨소시엄이다. 현재 국내 40개 의과대학 중 37개 의과대학이 가입되어 있는 미래 의학교육을 위한 명실상부한 대표적인 컨소시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2023년 학습자료 공모전은 지난 6월부터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자료 공모전 참가를 신청받았으며, 30개 이상 참여한 작품 중 12 작품을 선발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9팀을 선발하여 수상한다.
시상식은 10월 7일(토) 용산 드래곤시티 노보텔 앰배서더 3층 신라룸에서 개최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김기운 운영위원장은 “매년 학생들이 제출하는 작품을 보며 의대생들의 학습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수상작을 선정하는데 있어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였다. 내년에도 열리는 학습자료 공모전에도 많은 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콘텐츠가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