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원광대 의대 2년 연속 의사 국가시험 전국수석 배출

의학과 나가혜양원광대학교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의사 국가시험에서 전국수석 합격자를 배출했다.

22일 합격자가 발표된 제78회 의사 국가시험은 전체 3,412명의 응시자 중 3,200명이 합격함으로써 93.8%의 합격률을 보인 가운데 원광대 의과대학 나가혜(25 사진) 양이 400점 만점에 375점(100점 환산기준 93.8점)으로 전국 수석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원광대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석합격자를 배출함으로써 전국 의과대학 중 최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의사 국가시험에서 2년 연속 수석 합격자 배출은 지방 의과대학 중 원광대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 하고 있다.

광주 전남여고 졸업 후 원광대 의과대학에 입학해 의사국가시험 수석합격과 의과대학 수석졸업의 영예까지 안은 나가혜 양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교육시스템 덕분에 수석합격까지 안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원광대 의과대학은 교육에 대한 열정이 넘치시는 교수님들이 많고, 학교생활과 학습에 관한 문제를 교수님들과 수시로 상담할 수 있는 탄탄한 멘토링 제도가 운영되고 있는 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김시호 선배의 수석합격이 강한 자극제가 돼 후배들이 자신감을 갖고, 더욱 공부에 전념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이면서 “앞으로 모교인 원광대학병원에서 수련과정을 거친 후 후배들과 교육 및 연구를 같이 할 수 있는 교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과대학 이영진 학장은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해 모의환자 진단·치료 실습을 진행하는 임상실기센터 운영과 대학교수들이 의사국가시험 대비 특강을 실시하는 등 학생지도를 위한 꾸준한 노력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좋은 결실을 거둔 것 같다”며, “현재 강의동 건립기금을 모으고 있어 앞으로 전용 강의동까지 마련된다면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더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생명 특성화 대학인 원광대는 2013년에 의사 및 치과의사 국가시험 전국수석과 더불어 한약사 국가시험에서는 4년 연속 수석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매년 뛰어난 성과를 올리면서 학교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고 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