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의예과 · 의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의과대학 김시호 군, 의사국가고시 전국수석 영예[원광대학교]

김시호지난 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실시된 제77회 의사국가고시 시험에서 의과대학 김시호(사진) 군이 390점 만점에 372점(93점/100점 환산 기준)을 획득해 전국 3,287명의 합격자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대전 송촌고등학교를 졸업한 김시호 군은 2007년 우리대학 의예과에 입학해 재학 중 성실하고 적극적인 학습태도로 의예과 1학년부터 의학과 4학년까지 6년 동안 249.5학점을 이수했으며, 의사국가고시 수석합격과 함께 평균평점 4.33으로 졸업성적 1등의 영예까지 안았다.

김 군은 “의예과 1학년 초기에는 성적이 좋지 않아 실망도 했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앞만 보고 열심히 노력하다보니 차츰 성적이 올라 포기하지 않고 공부한 것이 약이된 것 같다”며, “시험을 치른 후 가채점 결과가 잘 나와 내심 기대를 했지만, 수석까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해 솔직히 조금 얼떨떨하다”고 말했다.

또한 “수석합격이라니 책임감이 더 커진 것 같다”며, “앞으로 환자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학에서 멘토제를 실시하고 있어 아버지 같은 교수님들이 옆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무사히 국시를 치를 수 있었다”는 김 군은 “항상 뒷바라지 해 준 가족들과 응원해 준 친구들을 비롯하여 대학과 스승, 동기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Scroll to Top